나의 금연 성공방법(ft. 나쁜 습관 없애는 법)

오늘은 저의 금연성공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자기계발의 3대장(다이어트, 영어, 금연) 중에 하나인 금연에 대해서 정말 정보도 많고 방법도 많은데요. 저와 주변 지인이 정말로 담배를 끊었던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바로 결론부터 말씀드릴께요! "한 개피만 피고, 다 부셔서 버린다!"


나의 금연 성공기

저는 몇 년정도 담배를 피다가 어느 날 "오늘 하루 더 피면 담배를 못 끊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솔직히 금연이 쉬운 줄 알아서 주변에 오늘부터 금연시작한다고 호언장담했습니다. 하지만 금연이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금단현상이 아니라 먼가 허전합니다. 식사하고, 친구들이랑, 술 마실때, 스트레스 받을 때 담배가 없으니깐 정말 허전하더라구요. 그래서 한 개피만 한 개피만 하다가 실패했습니다.

두 번째 역시 1주일 정도는 참다가 다시 담배를 피웠습니다. 그런식으로 3번 정도 계속 실패하니깐 스트레스와 약간의 자괴감까지 들더라구요. 그래도 다시 금연 결심해습니다. 2일 정도 참다가 실패하고 다시 담배를 한 개피 피우고

그자리에서 담배를 다 빼서 꺽어서 버렸습니다! 이때 느낌이 엄청 강렬했습니다. "돈도 버리고, 몸도 버리고 이게 머하는 짓인지.." 이렇게 하니깐 그 다음 5일정도는 참겠더라구요. 5일 뒤에 도저히 못 참겠어서 다시 한 갑사서 한 개피만 피고 다 부셔서 쓰레기통에 넣고 왔습니다.

다음 1주일 정도는 참겠더라구요. 그 다음은 한 10일 정도는 참고, 점점 더 간격이 늘어났습니다. 3주 정도 뒤에 술자리를 하는데 도저히 못참겠더라구요. 편의점가서 똑같이 한 개피사서 피고, 다 부셔서 쓰레기통에 넣습니다. 이날이 저의 마지막 흡연 역사입니다. 벌써 한 7~8년 뒤인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에서 주의할 점이 누구 주면 안됩니다. 너무 아까워서 다른 사람에게 줘 봤는데 돈이 아깝다는 느낌이 덜 하고 시각적인 자극도 없어서 그냥 버리는게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자기계발과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되니 제가 했던 방법이 나쁜 습관 없애는 방법 중 하나였습니다.

부정적인 느낌을 계속 줘라

나쁜 습관을 했을 때 바로 부정적인 느낌을 줘야합니다. 담배를 피고, 바로 꺾어서 버림으로서 돈 아깝다는 생각, 흡연은 부정적이다는 생각을 계속 하게 됬던 것 같습니다.

시각적으로 자극해라

19개피의 담배가 부러져서 쓰레기통에 들어가는 모습은 여러분의 생각보다 쇼킹합니다. 담배포장지에 있는 환자의 사진보다 내 눈앞에서 버려지는 담배가 더 임팩트 있습니다.

어렵게 만들어라

일단 담배를 들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한 개피 피기 위해서 편의점에 가서 사는 거 자체가 귀찮습니다. 라이터까지 사야되는 것도 돈도 아깝고 귀찮습니다. 거기에 한 개피만 피고 다 버릴 껀데라는 생각까지 하면 담배를 피우는 것 자체가 귀찮고, 어려운 일이 되어 버립니다.

마치며

오늘은 나만의 금연 성공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탕먹기, 물 마시기, 운동하기 등등 다른 방법 써봤지만 저는 이 방법이 정말 효과가 있었습니다. 주변 지인 분들 중에서도 이 방법으로  금연에 성공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고요! 올해도 이제 절반정도 남았습니다. 모두 금연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