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에 관심이 많죠. 거기에 더해 부업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은데요. 성공적인 부업을 위해서 알아야 하는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가지만 3달 해보자
성공적인 부업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겁니다! 요즘은 정말 정보화 사회입니다.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이 돈을 벌고 있는데요.
신사임당님으로부터 시작한 스마트스토어, 비트코인으로 부자가 된 사람, 주식으로 부자가 된 사람, 유튜브나 먹방 등으로 부자가 된 사람 등등 부자가 된 방법이 너무나 많습니다.
거기에 소소하게 용돈을 벌기 위해서 찾아보는 부업에 대해서도 쿠팡 파트너스, 배달알바, 이모티콘, 앱 개발 등등 수 많은 부업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돈을 못 버시는 이유가 그 방법이 문제가 있기 보다는 "하는 거 집중 안하고 효율적인 것을 찾다가 망합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으면 최소한 3개월은 1일 1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그 다음에 성과를 보고, 디테일을 바꾸든지 아니면 다른 부업을 해야하는데 몇 일이나 몇 주 해보고 다른 일을 하는 거죠.
특히 머리가 좋은 사람들이 이런 실수를 많이합니다. 가장 효율적인 무엇인가를 찾을려고 하기 때문이죠. 몇 주 블로그 해보다가 애드센스 승인 안나서 바로 다른 스마트 스토어 해보고 안되서 다른거 하고 이런식으로 자꾸 도돌이표가 됩니다!
부업을 결정했으면 최소한 3개월 정도하고 만원이라도 벌고 나오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가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3번 실패한 블로그가 이번 블로그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냥 몇 일이나 몇 주하고 말면 아무것도 남지 않고, 시간만 날리게 됩니다. 효율적인 무엇인가를 찾기 전에 최소한 3개월은 해보세요! 그래야 경험이 남습니다!
그리고 3개월을 해보시고 아니다라고 생각하시면 다른 부업을 하셔도 됩니다! 3개월 이상해도 아니라고 생각되신다면 정말 안 맞는 겁니다. 한 우물만 파는 건 멍청한 짓입니다. 직장생활이 안 맞을 수도 있고, 블로그 보다는 유튜브가 잘 맞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거 해도 됩니다! 단! 3개월은 하고 만원은 벌고 그만 두세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부업을 해라!
블로그나 유튜브같은 부업은 초반에는 시간 대비 수익이 너무 소소하게 보입니다. 차라리 그 시간에 알바를 하거나 배달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생계를 책임지시는 분들은 당연히 시간 당 어느정도 수익이 나오는 일을 해야죠. 하지만 우리가 하는 것은 부업입니다.
투잡을 뛰는 거 생각보다 엄청 힘듭니다. 저도 주말에 투잡을 해봤는데 한 2년 하니깐 몸이 정말 녹아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부업을 하실 때는 잠을 자면서도 돈이 들어오는 부업이 좋습니다. 블로그, 유튜브, 스마트 스토어, 전자책 등등이 있죠.
스노우볼 같이 이런 컨텐츠가 쌓이면 어느 순간에는 시급을 넘는 순간이 옵니다. 그 순간부터는 경제적 자유에 가까워지죠. 만약 부업이 원래 직장수익을 뛰어 넘으면 그때는 정말 부업과 주업이 바뀌게 되는 거죠.
2년 전에 블로그를 시작하고 몇 주하다가 접고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메일이 날라왔습니다. "애드센스 100$ 넘어서 돈 찾아가세요" 옛날에 애드센스 승인받았던 글들이 아직도 살아남아서 저에게 계속 돈을 벌어다 주고 있었던 것입니다!
큰돈은 아니었지만 와이프랑 사고 싶었던 거 하나씩 샀습니다! 부업은 이런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내가 잠자고 있어도 돈을 벌어다 주는 것 처음에는 효과가 미미하지만 쌓이면 점점 나에게 큰 돈을 벌어다주는 것 내 노동력을 시간과 바꾸는 것보다는 이런 부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 부터
정말 엄청난 재주로 유튜브 영상을 올리시는 분들 있습니다. 음악, 예술, 프로그래머, 타일, 도배, 비행 등등 엄청난 재주를 가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이런 엄청난 재주가 없습니다.
그리고 입담이 좋지 않아서 유튜브로 얼굴 보여주면서 말하는 것은 더 못하구요. 그래서 선택한 것은 블로그입니다. 근데 글도 잘 못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기계발, 주식, 부동산투자로 어느정도 성과를 봐서 나눌 컨텐츠는 있겠다 싶어서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아직 블로그로 애드센스도 통과하지 못했지만 글당 3자리수 조회수가 나와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런 제가 처음부터 유튜브나 전자책을 시도했으면 거의 실패했을 겁니다. 그래도 블로그는 할 수 있겠다 싶어서 2달 정도는 꾸준하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성향을 먼저 파악하고, 이정도는 내가 할 수 있겠다 싶은 것을 하세요!
정리하자면
부업을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남들 말 듣지말고 3개월은 하나만 하자
- 자는 동안에도 돈 벌어다 주는 것을 하자
- 이정도는 할 수 있게다 싶은걸로 하자
오늘도 여러분의 또 다른 소득 파이프 라인을 만드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